본문으로 바로가기

Total 8 Page 1/1

  • [Academic Programs] 강의시간표가 궁금합니다.
    학기별 강의시간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dischool.ac.kr/#/www/cp/academics/curriculum/course_list_and_schedule
  • [Academic Programs]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합니다.
    A)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제휴학교에서 학점 취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휴대학원의 상황은 매학기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고, 추가로 제휴교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휴대학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kdischool.ac.kr/menu.es?mid=a20203020000
  • [Academic Programs] 석사학위 취득방법과 소요기간을 알려주세요.
    ** 2019년부터 변경되는 사항입니다 ** [주간 과정] 전일제과정의 경우 석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교과목수강 33학점 + Research Projects 6학점으로 총 39학점의 졸업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Research Projects 종류는 총 3가지로 Thesis Project, Capstone Project, Supervised Research Project(SRP)가 있습니다. 각 Paper를 제출하고 심사에 통과하게 되면 3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나머지 Research Projects 3학점은 Thesis Project와 Capstone Project의 경우 Advanced Research Seminar(ARS)를 필수로 수강하시고 SRP는 추가로 1개의 교과목을 수강하여 취득하게 됩니다. - Thesis/Capstone Project : 교과목수강(33학점)+Thesis/Capstone Paper(3학점)+ARS 과목수강(3학점) = 졸업학점 39학점 - Supervised Research Project(SRP) : 교과목수강(33학점+추가3학점)+SRP Paper(3학점) = 졸업학점 39학점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보통 1년차에는 교과목수강 및 Research Project의 종류(Thesis Project, Capstone Project, Supervised Research Project) 및 지도교수를 선택하고 2년차에는 필요에 따라 ARS과목을 수강하면서 최종 Research Project Paper를 제출하게 됩니다. [주말야간 과정] 주말야간과정의 경우에는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최소 2년(6학기 등록)이 소요되며 학위취득 방법은 전일제와 동일합니다. (관련 일정은 전일제와 다름) [GMP 과정] GMP 전일제 과정의 경우는 1년차에 교과목 최소 33학점을 이수하고,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를 2년차 해외제휴대학 파견기간동안 작성해야하며, 제휴대학에서 취득한 최대 6학점을 인정 받아 총 39학점으로 졸업을 하게 됩니다. GMP 주말야간 과정의 경우는 1년차에 교과목 최소 27학점을 이수하고,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을 2년차 해외제휴대학 파견기간동안 작성해야 하며, 제휴대학에서 취득한 최대 12학점을 인정 받아 총 39학점으로 졸업을 하게 됩니다.
  • [Academic Programs] MPP과정, MDP과정, MPM과정 및 MIPD과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정책학 석사학위과정 (MPP)은 급변하는 국내외 정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적 식견을 갖춘 공공정책분야의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책담당자의 제반현안에 대한 정책적전략적 분석 및 대응능력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국회, 언론, 기업, 연구단체 등에서 필요한 경제사회정책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의 교수진이 제공하는 본 과정의 커리큘럼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공무원들에게도 명성이 높습니다. 국내외 공무원, 언론인, 기업 및 NGO출신 학생, 일반학생 및 세계 100개국에 달하는 다양한 출신과 경력의 외국인 학생들로 이루어진 학생구성은 강의실 안팎에서의 지식과 경험이 공유되는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발정책학 석사과정 (MDP)은 한국의 발전경험을 바탕으로 개발관련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교육을 통해 세계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할 국제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 과정은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정책 수립집행 역량함양과 대외원조 및 국제개발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MDP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필수과목과 Development Track의 일정 과목 이상을 수강하여야 하며 그 외 7개 교육 분야에 개설된 과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도국 공무원과 국내외 개발 전문가, 일반 학생 등의 다양한 학생 구성은 최고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공관리학 석사과정 (MPM)은 복잡한 글로벌 정책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상황 및 민간부문 등 정책집행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책 설계 및 집행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 과정은 다년간 연구한 공공분야 지적자산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부분의 특화된 최고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지식재산 개발정책학 석사과정(MIPD)는 개발정책과 지식재산권, 그리고 양자 간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개발정책과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폭 넓고 깊은 지식과 사례를 습득하고 정책의 다양한 영향을 평가하고 조사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관점과 전문지식을 가진 지식재산권 및 개발정책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Academic Programs] 박사학위 취득방법과 소요기간을 알려주세요.
    박사과정은 매년 봄학기만 입학 가능합니다. (가을학기에는 석사과정만 모집합니다.) 입학 후 3년차까지 필수과목을 포함하여 졸업학점 36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학위논문계획 발표 또는 수료논문 완결 제도 중 한 가지를 통과하면 박사과정을 수료하게 됩니다. 박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재학연한 8년 내에 아래의 네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졸업학점 36학점 이수 (평균평점 B- (2.67) 이상) 2) 학위논문계획 발표 3) 수료논문 완결 4) 최종논문심사
  • [Academic Programs] GMP(Global Master's Program)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GMP 1+1 과정으로 본교 학위와 해외제휴대학원의 학위를 받는 복수학위과정입니다. 1년차에 본 대학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2년차에 본대학원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대학에서 수학하게 됩니다. 1년차 교육과정은 우리대학원에서 주간과정은 교과목 최소 33학점, 주말야간 과정은 교과목 최소 27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2년차 교육과정은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작성 및 해외제휴대학원에서 학점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GMP과정은 본대학원과 해외 제휴대학원의 석사학위를 모두 취득하게 되어 복수학위(Dual Degree)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속기관의 스폰서를 받는 공무원과 기업체 중견간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Academic Programs] 예비학기는 꼭 참석해야 되는지요?
    예비학기는 필수과정은 아니지만, 본 대학원의 적응력 및 본학기에 대한 준비도를 높이기 위해 가능한 한 참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비학기에서는 영어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운영됩니다. 참고로 예비학기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점은 일부 인정됩니다.
  • [Academic Programs] 석-박사학위 연계과정이 있는지요?
    없습니다. 석사학위 취득 후 박사학위과정은 다시 지원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