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otal 54 Page 3/6

  • [국가정책학석사과정(MPPM)] 민간기업 종사자에게 적합한 과정인가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재직하시는 분들 간의 상호학습 시너지를 위한 커리큘럼을 설계/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 입학하신 MPPM 재학생 중에도 민간부문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합격률 또는 경쟁률은 어떤가요?
    합격률 또는 경쟁률은 매년 상이하여 공개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정원을 채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입학시기 이전 졸업예정자입니다. 지원 가능한가요?
    네, 입학시기 이전 졸업예정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석사 경우 학사학위 취득 / 박사 경우 석사학위 취득 필수) 성적증명서는 현재까지 이수하신 학점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졸업예정증명서("Expected Graduation Date"필수 기재)를 반드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합격하신 후 졸업증명서 원본(원본 제출이 어려우시면 원본대조필 후에 사본으로도 제출 가능)을 학교에 제출해주셔야 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Academic Programs] 강의시간표가 궁금합니다.
    학기별 강의시간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dischool.ac.kr/#/www/cp/academics/curriculum/course_list_and_schedule
  • [Others] 주말야간석사과정으로 입학하게 되면 게스트룸 이용이 가능한가요?
    주말야간석사 과정의 경우 1주일당 최대 2박에 한해서 게스트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이용료는 2인실 기준으로 10,000원 입니다. 대체로 게스트룸 신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매학기 기숙사 사정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운영이 되며, 선착순 신청으로 간혹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Others] 개발협력사업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합니다.
    KDI대학원에서는 재학생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개발협력분야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개발협력사업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연구조교 참여기회 제공) 세계은행을 비롯한 개발협력 선도기관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개발정책 사업, 개발협력사업 영향평가 연구 등에 연구조교로 참 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개발협력 연구활동을 경험하고 실질적인 연구 및 실무능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관련프로그램:세계은행과의 영향평가 공동연구, 국제개발정책 공동연구 * Research Labs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Link] https://www.kdischool.ac.kr/#/www/cp/faculty_and_research/research_lab/overview (해외연수/워크숍 참여기회 제공) 개발협력 전문가 장단기연수과정, 국제기구와의 공동포럼 및 연수과정 등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개발협력 현장에서 의 실질적인 개발현황을 이해하고, 개발협력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Academic Programs]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합니다.
    A)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제휴학교에서 학점 취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휴대학원의 상황은 매학기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고, 추가로 제휴교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휴대학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kdischool.ac.kr/menu.es?mid=a20203020000
  • [Admissions & Application] 추천서 제출 방법이 궁금합니다.
    온라인 지원 시스템을 통해 추천서 요청 시, 추천자 분께 추천서 작성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추천하시는 분께서는 안내메일에 기재된 링크로 들어가시면 추천서를 작성하는 창으로 넘어가게 되며, 해당 페이지에서 작성하신 후 최종제출하시면 됩니다. 지원자분께서는 지원서 제출 후 추천서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으시며, 서류 마감전까지 온라인 추천서 제출이 완료될 수 있도록 추천자분께 말씀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 [Others] 학교에서 제공하는 해외 인턴십에 대해 궁금합니다
    UNRCO 쿠웨이트, UNESCO 인턴십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선발이나 내용은 매 년 상이하므로 교학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Academic Programs] 석사학위 취득방법과 소요기간을 알려주세요.
    ** 2019년부터 변경되는 사항입니다 ** [주간 과정] 전일제과정의 경우 석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교과목수강 33학점 + Research Projects 6학점으로 총 39학점의 졸업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Research Projects 종류는 총 3가지로 Thesis Project, Capstone Project, Supervised Research Project(SRP)가 있습니다. 각 Paper를 제출하고 심사에 통과하게 되면 3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나머지 Research Projects 3학점은 Thesis Project와 Capstone Project의 경우 Advanced Research Seminar(ARS)를 필수로 수강하시고 SRP는 추가로 1개의 교과목을 수강하여 취득하게 됩니다. - Thesis/Capstone Project : 교과목수강(33학점)+Thesis/Capstone Paper(3학점)+ARS 과목수강(3학점) = 졸업학점 39학점 - Supervised Research Project(SRP) : 교과목수강(33학점+추가3학점)+SRP Paper(3학점) = 졸업학점 39학점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보통 1년차에는 교과목수강 및 Research Project의 종류(Thesis Project, Capstone Project, Supervised Research Project) 및 지도교수를 선택하고 2년차에는 필요에 따라 ARS과목을 수강하면서 최종 Research Project Paper를 제출하게 됩니다. [주말야간 과정] 주말야간과정의 경우에는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최소 2년(6학기 등록)이 소요되며 학위취득 방법은 전일제와 동일합니다. (관련 일정은 전일제와 다름) [GMP 과정] GMP 전일제 과정의 경우는 1년차에 교과목 최소 33학점을 이수하고,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를 2년차 해외제휴대학 파견기간동안 작성해야하며, 제휴대학에서 취득한 최대 6학점을 인정 받아 총 39학점으로 졸업을 하게 됩니다. GMP 주말야간 과정의 경우는 1년차에 교과목 최소 27학점을 이수하고,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을 2년차 해외제휴대학 파견기간동안 작성해야 하며, 제휴대학에서 취득한 최대 12학점을 인정 받아 총 39학점으로 졸업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