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otal 54 Page 4/6

  • [Others] 1주일에 대학원은 몇 번 오게 되며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주간 과정의 경우, 수강신청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일주일에 4회 정도 오게 됩니다. 주간 과정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수업이 있으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야간 수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주말야간과정의 경우는 주 2~3회 오게 되며, 주중에는 오후 7시~ 10시 30분, 토요일에는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사이에 수업이 진행됩니다.
  • [Others] 대학원 내 취업지원 서비스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요?
    KDI대학원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제기구, 공공기관, 연구소, 공기업 등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빙하여 연간 10회 이상의 취업특강을 개최합니다. 학생들은 해당기관에 취업한 동문 또는 관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일대일 상담을 원하는 경우, 해당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동문과 일대일로 매칭하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공공기관, 연구원, 국제기구 등 여러 기관에서 KDI대학원 학생들을 위한 인턴십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취업지원 웹사이트에서는 인턴십, 직원등의 채용공고와 취업 관련 뉴스, 학교 외에서 이루어지는 취업박람회, 상담회, 국제기구진출설명회 등에 대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학생들이 취업에 관련된 최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Others] 세종캠퍼스 강점은?
    (연구교육시설통합캠퍼스) KDI국제정책대학원 세종캠퍼스는 중앙부처와 국책연구기관이 집약된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1위 싱크탱크 KDI와 개발 및 공공분야 연구 및 교육에 특화된 KDI대학원이 국내 유일의 연구교육시설 통합캠퍼스를 구축하여 최고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40여년 간 축적된 KDI의 지적노하우는 물론 세계수준의 연구진들과 소통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신시설) 연구 및 교육에 최적화된 학생연구실, 학습시설을 구축함은 물론, 최신식 기숙사시설을 확보하여 석사 또는 박사과정 학생들이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리적 편의성) 세종캠퍼스는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성이 가장 높은 국내유일의 국제정책대학원입니다. 서울-1시간 30분, 부산-3시간, 광주-2시간이 소요되며, 세종캠퍼스 근교기차역(오송역)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대학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친환경 캠퍼스) 1년 반 동안(석사학위 수업이수 최단기간) 학생들은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친화적 캠퍼스에서 공부함에 따라, 학업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Others]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지요?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고 있으며, 수업이외의 모든 공식적 행사 및 학사공지 또한 모두 영어로 진행합니다.
  • [Others] 기숙사 생활은 필수인가요? 그리고 기숙사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
    필수는 아니며 본인이 희망하시는 경우, 주간과정(Full-time)으로 입학하고 세종/대전 외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원거리 순으로 우선 배정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거주 가능 기간은 최대 3학기입니다. 기숙사는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2인실에 배정되며 차후 기숙사 여건에 따라 1인실 공지가 난 후 신청하시면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기숙사는 2인실 기준 하루 6,000원으로 30일 기준 18만원이 청구됩니다. 1인실 기준 하루 12,000원으로 36만원이 청구됩니다. 상세한 정보는 기숙사 홈페이지(dormitory.kdischool.ac.kr)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Assistance and Expenses] 등록금에 대해 알려주세요.
    석사는 총 2천8백만원이며 매 학기에 나누어 지불합니다. - 주간과정: 700만원 x 4학기 - 야간과정: (4백7십만원 x 5학기) + (4백5십만원 x 1학기) *참고사항: 재학연한 초과자(2년 이상 재학)가 추가 수강을 원할 경우 학점당 등록금이 고지됨 박사는 총 2천5백만원으로 매년 나누어 지불합니다. - 1년차 : 1천5백만원 (매 학기 5백만원) - 2~3년차 : 각 5백만원씩 연초에 납부 - 4년차부터 1백만원씩 연초에 납부 : 논문지도비 개념으로 납부하며 학적이 Graduated가 되기 전까지는 납부할 의무가 있음
  • [Assistance and Expenses] 국내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알려주세요.
    입학한 모든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학교에 다닙니다. (입학 장학금 비율은 입학성적에 따라 상이함) 1. 입학성적우수장학 2. 성적우수장학 3. 공무원 장학 4. 근로장학 (AA, TA, CA, DA) *AA: Administrative Assistant(행정 조교), TA: Teaching Assistant(교육 조교), CA: Class Assistant(수업 조교), DA: Dormitory Assistant(기숙사 생활조교)
  • [Assistance and Expenses] 기타 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알려주세요.
    본 대학원은 여름방학 기간 중 2학점을 부여하는 교과과정으로 ‘하계국제훈련(International Field Research and Study, 이하 IFRS)’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비는 1인 650만원(2023년 기준)이며, 장학생을 선발하여 일부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지원마감일 및 전형절차를 알려 주세요.
    입학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영어면접으로 진행되며, 전형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의 모집요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제출서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없습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입학심사 시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입학심사 시에는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입학동기, 학부성적, 학업능력, 영어성적, 경력, 사회활동, 발전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학부 GPA나 영어공인성적에는 하한 기준이 없으나, 서류 전형시 심사항목에 고려사항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성적이라도 면접전형에서 우수한 결과를 내는 지원자도 있으니,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