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otal 54 Page 5/6

  • [Admissions & Application] 면접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면접은 영어로 진행이 되며, 2~3명의 면접관이 서류합격자 1명씩 심사합니다. 질문내용은 면접관에 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지원동기 및 학업목표, 경력, 전공지식,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석박사 학위과정 지원인 만큼 자신의 학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계획을 보여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전공 및 성적이 입학사정에 영향을 미치는지요?
    석사과정 지원 시에는 학부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학부성적은 우수할수록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만, 본 대학원에서 성적의 하한기준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대학성적이 좋지 않으면 다른 부분에서 만회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할 전공과 관련된 수업을 들으셨거나 워크샵 혹은 국제회의 등의 사회 활동,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소지도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박사과정 지원자는 수학하고자 하는 전공에 대한 배경지식이 요구됩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영어성적표는 몇 년 까지 유효하며, 꼭 원본을 제출해야 되는지요?
    공인영어성적표(모집요강에 기재된 시험 종류만 가능)는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만료되지 않은 성적만 유효하며, 원본 제출이 필수입니다만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경우에는 담당직원에게 원본확인을 받은 후 사본제출이 가능합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영어성적제출과 영어능력 평가방법을 알려주세요.
    온라인 원서접수 마감시간 기준 2년 이내에 응시한 공인영어시험 성적 한 가지를 필수 제출하여야 합니다. 인정 가능한 공인영어시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TOEIC : 750 / TOEFL iBT(Including Home Edition) : 72 / TOEFL CBT : 212 / TOEFL ITP : 543 / IELTS(Including Online) : 6.0 / OPIc : IM3 / NEW TEPS : 286 / Duolingo : 100 또한 다음 국가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공인영어시험 제출은 면제됩니다. Antigua and Barbuda, Australia, Bahamas, Belize, Canada (excluding Quebec), Dominica, Grenada, Guyana, Ireland, Jamaica, Malta, New Zealand, St Kitts and Nevis, St Lucia, St Vincent and the Grenadines, Trinidad and Tobago, UK, USA 공인된 영어점수로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면접을 통해 실제 영어수강에 지장이 없는지, 의사전달 능력이 되는지 등도 함께 평가 받게 되므로, 단순히 영어성적이 좋다고만 합격되는 것이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SOP(Statement of Purpose)에는 어떤 내용을 적어야 되는지요?
    SOP에는 간략한 자기소개를 포함하되, 주로 지원동기 및 목표, 대학원에서의 포부, 졸업 후의 계획 등을 서술하시면 됩니다. 서류심사 합격 후, 면접전형에서도 SOP는 고려가 되오니 각별히 신경 써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추천서는 꼭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까?
    추천서는 영문/국문 모두 가능하며, 석사과정의 경우 1부 제출이 필수입니다. (박사과정의 경우 2부 제출) 단, 공무원전형 및 기업체전형의 지원자는 소속기관 추천서 1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추천서를 제외한 모든 서류는 영문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추천서는 누구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까?
    추천자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직장경력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한가요?
    직장경력은 입학자격의 필수 요건은 아니며, 지원하시는 전공과 분야가 다르다고 해서 받게 되는 불이익은 없습니다만, 지원동기가 뚜렷하셔야 됩니다. 경력이 없는 대학 졸업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Admissions & Application] 어떠한 분들이 KDI국제정책대학원을 지원하시나요?
    KDI국제정책대학원은 매년 학생구성의 최적화(Optimal Mix)를 위해 각 부문별 균형을 맞추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 공무원, 기업체 중견간부, 언론 및 NGO 종사자, 국제학생, 일반학생으로 이루어지는 학생구성은, 다양한 시각을 가진 학생들과 의견을 나눔으로써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적인 시스템으로, 이론과 실제를 모두 중요시 하는 대학원의 교육정책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 [Academic Programs] MPP과정, MDP과정, MPM과정 및 MIPD과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정책학 석사학위과정 (MPP)은 급변하는 국내외 정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적 식견을 갖춘 공공정책분야의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책담당자의 제반현안에 대한 정책적전략적 분석 및 대응능력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국회, 언론, 기업, 연구단체 등에서 필요한 경제사회정책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의 교수진이 제공하는 본 과정의 커리큘럼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공무원들에게도 명성이 높습니다. 국내외 공무원, 언론인, 기업 및 NGO출신 학생, 일반학생 및 세계 100개국에 달하는 다양한 출신과 경력의 외국인 학생들로 이루어진 학생구성은 강의실 안팎에서의 지식과 경험이 공유되는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발정책학 석사과정 (MDP)은 한국의 발전경험을 바탕으로 개발관련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교육을 통해 세계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할 국제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 과정은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정책 수립집행 역량함양과 대외원조 및 국제개발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MDP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필수과목과 Development Track의 일정 과목 이상을 수강하여야 하며 그 외 7개 교육 분야에 개설된 과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도국 공무원과 국내외 개발 전문가, 일반 학생 등의 다양한 학생 구성은 최고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공관리학 석사과정 (MPM)은 복잡한 글로벌 정책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상황 및 민간부문 등 정책집행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책 설계 및 집행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 과정은 다년간 연구한 공공분야 지적자산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부분의 특화된 최고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지식재산 개발정책학 석사과정(MIPD)는 개발정책과 지식재산권, 그리고 양자 간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 개발정책과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폭 넓고 깊은 지식과 사례를 습득하고 정책의 다양한 영향을 평가하고 조사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관점과 전문지식을 가진 지식재산권 및 개발정책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