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otal 54 Page 6/6

  • [Academic Programs] 박사학위 취득방법과 소요기간을 알려주세요.
    박사과정은 매년 봄학기만 입학 가능합니다. (가을학기에는 석사과정만 모집합니다.) 입학 후 3년차까지 필수과목을 포함하여 졸업학점 36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학위논문계획 발표 또는 수료논문 완결 제도 중 한 가지를 통과하면 박사과정을 수료하게 됩니다. 박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재학연한 8년 내에 아래의 네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졸업학점 36학점 이수 (평균평점 B- (2.67) 이상) 2) 학위논문계획 발표 3) 수료논문 완결 4) 최종논문심사
  • [Academic Programs] GMP(Global Master's Program)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GMP 1+1 과정으로 본교 학위와 해외제휴대학원의 학위를 받는 복수학위과정입니다. 1년차에 본 대학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2년차에 본대학원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대학에서 수학하게 됩니다. 1년차 교육과정은 우리대학원에서 주간과정은 교과목 최소 33학점, 주말야간 과정은 교과목 최소 27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2년차 교육과정은 Experiential Learning Project(1학점)작성 및 해외제휴대학원에서 학점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GMP과정은 본대학원과 해외 제휴대학원의 석사학위를 모두 취득하게 되어 복수학위(Dual Degree)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속기관의 스폰서를 받는 공무원과 기업체 중견간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Academic Programs] 예비학기는 꼭 참석해야 되는지요?
    예비학기는 필수과정은 아니지만, 본 대학원의 적응력 및 본학기에 대한 준비도를 높이기 위해 가능한 한 참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비학기에서는 영어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운영됩니다. 참고로 예비학기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점은 일부 인정됩니다.
  • [Academic Programs] 석-박사학위 연계과정이 있는지요?
    없습니다. 석사학위 취득 후 박사학위과정은 다시 지원하셔야 합니다.